한 번이라도 ‘상품권 현금화’, ‘소액결제 현금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셨다면, ‘소액결제 현금화 85’, ‘상품권 현금화 90’, ‘휴대폰결제 현금화 90’ 등의 검색어나 관련 글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업체마다 수수료 매입률이 다르고 그 차이가 크게 느껴져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실 텐데요, 너무 낮은 수수료를 제시하는 업체는 사기가 아닐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선택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상품권 현금화 90, 소액결제 현금화 85, 휴대폰결제 현금화 90 업체마다 수수료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상품권 현금화 업체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는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업체마다 취급하는 상품이 다르고 업무 방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상품권만 매입 업체
2. 휴대폰결제 현금화(소액결제현금화) 업체
상품권 매입 업체 [상품권 현금화 90]
상품권만 취급하는 업체들은 일반적으로 ‘상품권현금화 90’에 해당하는 업체입니다. 업무 형태는 단순합니다.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을 업체에 판매하면, 업체는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어떤 분들은 업체보다 조금 더 좋은 금액을 받기 위해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거래 플랫폼을 이용해 95%에 판매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다양한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상품권 중고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중고거래에 능숙하다면 이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중고거래는 사기 피해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대폰결제 현금화(소액결제현금화) 업체
휴대폰결제(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콘텐츠이용료) 한도를 이용하여 결제 금액에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결제 한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품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최대 200만원까지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소액결제 지급률은 80% ~ 85%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 정보이용료 지급률은 70%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품권 매입률에 비해 낮은 이유는 업체들도 매입한 상품을 다시 현금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현금화 역시 개인이 직접할 수 있으나, 시간 투자와 사기 피해 등을 고려했을 때 업체에서 제시한 수수료는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어느 곳을 이용하든 평균보다 너무 과하게 낮은 수수료를 제시하는 업체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낮은 수수료를 제시하는 경우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결론
소액결제현금화와 상품권현금화 수수료는 업체마다 다르며, 상품에 따라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평균보다 너무 낮은 수수료를 제시하는 업체는 사기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현금화 작업은 개인이 직접 할 수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필요합니다.
수수료와 매입률 모두 만족할 업체를 찾으신다면, 신뢰할 수 있는 추천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